본문 바로가기

사건 기록

로펌 변호사 아내 살인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1396

오늘은 2023년 12월 3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한 아파트에서 미국 변호사인 현우영이 아내를 둔기로 폭행해 숨지게 한 사건에 대해 알아보자

 

현우영 앞모습

현우영

50대

가족

아버지

검사출신 국회의원 현경대 아들

혐의

살인

 

변호사 아내 살인사건

2023년 12월 3일 오후 7시 50분경 서울특별시 종로구의 한 주상복합 아파트에서 50대 남성 현우영이 B 씨와 부부사움을 하던 중 둔기로 B 씨의 머리를 내리쳤다. 범행 후 현우영은 119에 해당 사실을 신고하고 출동한 소방관들이 B 씨를 병원으로 이송했지만 숨지고 말았다. 4일 서울종로경찰서는 현우영을 살인 혐의로 체포했다. 사건 당시 그는 B 씨와 금전 문제와 성격 차이 등으로 부부싸움을 했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현우영은 대형 로펌 소속 미국 변호사로 알려졌는데 로펌측은 사건 발생 직후 그가 퇴사 의사를 알렸으며 퇴사 처리했다고 밝혔다. 추가로 현우영이 검사장 출신이자 보수 정당에서 5선 국회의원을 지낸 현경대의 아들이라는 것도 알려졌다. 5일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한 결과 질식과 저혈량 쇼크로 인한 사망으로 추정된다는 1차 구두 소견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후 밝혀진 바에 의하면 현우영은 범행 직후 사건 현장에서 이탈하고 119나 경찰이 아닌 자신의 아버지이자 5선 의원인 현경대한테 먼저 연락한 후 변호사를 대동해 경찰이 수색하던 자신의 집으로 돌아왔다고 한다.

 

20204년 4월 23일 5차 공판에서 제시된 증거로 비밀번호를 해독한 피해자의 휴대전화에서 피해자가 살해당하는 과정이 녹음된 것이 밝혀졌다. 2024년 5월 4일 그것이 알고싶다에 방영됐는데 당시 살해당하는 과정의 목소리가 나오는데 일부 변조를 했지만 정말 듣기 힘들 정도로 충격적이다. 방송에서 현 씨 일가는 최 씨 가명으로 방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