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 기록

룰라 고영욱 미성년자 성폭행 사건

오늘은 룰라 고영욱 미성년자 성폭행 사건에 대해 알아보자

 

고영욱 앞모습

고영욱

1976년 2월 17일

가족

어머니 이상진

남동생 고영민

별명

고자이크, 고전자 또는 고발찌, 연쇄삽입마

범지

아동 성범죄

징역

2년 6개월

데뷔

1994년 룰라 정규 1집

 

대한민국의 전 가수, 연예인 혼성그룹 룰라, 플레이어의 멤버로, 90년대에 룰라의 멤버로서 인기를 얻었고 2000~2010년대 초반에는 신정환, 탁재훈과 함께 예능인으로서 큰 인기를 얻었지만 미성년자를 상대로 아동 성범죄를 저질러 연예계 및 대중들 사이에서 금지어 취급을 받는 연예인이다.

 

미성년자 성폭행 사건

2010년 12월 고영욱은 홍대 근처에서 자신이 연예인임을 밝히고 당시 14세였던 중학생 A양과 만났다. 그는 보는 눈이 많다면서 A양을 자신의 오피스텔로 데려온 다음 그곳에서 술을 먹이고 A양을 두 차례에 걸쳐 성폭행했다.

 

2012년에는 또 다른 고등학생 3학년이었던 모델 지망생 B 씨와 함께 케이블 TV 스토리온 "김원희의 맞수다" 출연했던 고영욱은 방송관계자에게 B 씨의 연락처를 받아 3월 30일 합정역으로 불렀다. B 씨에게도 A양에게 사용했던 수법과 똑같이 자신이 연예인이라 사람들 눈이 신경 쓰인다며 자신의 오피스텔로 데려가 술을 먹이고 성폭행했으며 약 1주 후에 한 차례 더 똑같이 행각을 저질렀다. 피해자 B양은 이 사실을 숨기고 조용히 넘어가려 했지만 주변인들과 경찰의 설득에 5월 9일 성폭행 사실을 고소했다. 

 

고영욱은 성관계 자체는 인정했지만 성인인 줄 알았다며 성폭행이 아닌 합의에 의한 관계였다고 부인하다가 2년 전에 있었던 A양의 성폭행 사실이 추가로 드러났다. 심지어 그는 '인도 바나나 어린이 합창단 홍보대사' 였는데 그런 자가 이런 끔찍한 짓거리를 저질러 상당한 충격을 줬다. 피소된 직후 모든 지상파, 종편, 케이블 방송에서 영구적으로 출연 정지 연예인 명단에 올랐다. 이에 따라 당시 출연 중이었던 엠넷 음악의 신에서도 강제 하차했다. 

 

불구속 입건 상태였는데 고영운 또 2012년 12월 1일 홍은동 근처에서 14세였던 C양에게 접근한 후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연락처를 교환한 뒤 자신의 승용차인 BMW안으로 유인해 C양을 또 성추행했다. 결국 C양은 13년 1월 3일 경찰에 고영욱의 성추행 사실을 알렸다. 결국 그는 또 경찰조사를 받게 됐고 그의 이미지는 막장을 넘어 완전히 바닥을 꿇고 지하로 추락했다. 결국 1주일 후인 2013년 1월 10일 검찰은 고영욱이 증거인멸 및 도주할 것을 우려해 구속영장을 법원에 청구했고 법원은 이를 받아들여 구속됐다. 합의하에 성관계를 했다고 주장함으로 인해 더 이상 대한민국 사회에서 얼굴을 들고 다니는 것조차 힘들게 됐다. 

 

2013년 4월 10일 1심인 서울서부지법에서 징역 5년, 정보공개 7년, 전자발찌 부착 10년을 선고받았다. 2013년 2월 26일 대법원이 상고를 모두 기각함에 따라 2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2년 6개월에 신상정보 공개 5년 및 위치추적 전자장치 3년간 부착 명령으로 형이 확정됐고 이후 안양교도소에서 복역했다. 그는 촤하하 라는 이현우의 성대모사해서 생긴 별명과 함께 고자이크, 고전자 또는 고발찌, 연쇄삽입마, 전과 3범 또는 4범, 고로리, 아청욱 이라는 많은 별명을 갖게 되었다.

 

 

 

배우 조민기 여대생 성추행 사건

오늘은 배우 조민기 여대생 성추행 사건에 대해 알아보자 조민기 본명 조병기 출생 1965년 11월 5일 사망 2018년 3월 9일 가족 아버지 조항일 어머니 최영숙 누나 2명 큰아버지 조항 사촌형 조형기

ytn1.tistory.com